본문 바로가기
드림렌즈

드림렌즈 안과 추천 근시 교정 필요하다면

by 잠실삼성안과 2023. 10. 10.

드림렌즈 안과 추천 근시 교정 필요하다면 

길을 걸을 때도, 식사를 할 때도 항상 스마트폰에 시선이 고정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면서 스마트폰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해하거나 짜증을 내는 사람들도 늘었지만 그 중에서도 어린이 근시 증가하고 있음을 문제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근시가 발생하면 20세 전후까지 계속 진행되고 때문에 고도근시가 될 확률이 높아지는데 문제는 그로 인해 녹내장과 백내장 같은 실명질환의 발생률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안과 의사들은 조기 근시교정을 통해 눈이 더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근시의 가장 흔한 증상은 먼 거리의 시력장애로 가까운 것은 잘 보이기 때문에 아이가 학교 칠판이 잘 안 보인다고 이야기를 한다면 근시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물을 볼 때 눈을 찡그리고 보거나 고개를 돌려서 보고, 자주 두통을 호소하면 검사를 받은 후 시력교정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급격한 시력 저하를 막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은 꿈의 렌즈라고 불리는 드림렌즈입니다. 드림렌즈 착용시기는 라식,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성인은 물론, 만 6세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연령대와 관계없이 검사 후 안과 의료진에게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자면서 근시교정하는 드림렌즈는 자는 동안 볼록하게 튀어 나와있는 각막을 눌러주어 중심부를 오목하게 만들어 주고 이로 인하여 안경 없이도 멀리 선명하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초점이 정확하게 맺히게 되면서 근시가 더 나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잘 때 8시간 정도만 착용해주면 낮 동안에는 교정 시력이 올라온 상태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낮 동안 아이들의 야외 활동의 제한이 적으며,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선호도가 높습니다. 

​드림렌즈는 특수한 콘택트렌즈로 각막의 모양을 변형시켜 시력을 개선시키고 근시의 진행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당 렌즈는 하드렌즈와 모양이 같으며 착용하고 수면 후 아침에 빼주면 시력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시력이 교정되는 원리는 자는 동안 렌즈가 각막을 눌러주어 각막의 볼록함을 줄여주어 안경을 착용한 효과를 주게 되는 것입니다. 눌린 각막이 근시의 정도에 따라 하루 혹은 이틀 정도 유지가 되어 안경 없이도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안경 대신 일시적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 '드림렌즈'는 잠자는 8시간 정도만 렌즈를 착용하면 낮 시간 내내 안경 없이 교정  시력을 지속시킬 수 있으며, 특히 어린 아이들이 장기간 착용할 경우 근시 진행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안구의 모양이 계속 변화하는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교정 방법입니다. 

드림렌즈는 7세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취침시에만 착용하면 되어 간편하고 별다른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렌즈는 안구 모양에 맞게 동그란 모양으로 제작되어 있다면 드림렌즈는 가운데 부분을 편평하게 제작하여 각막의 중심부를 둘러주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잠자는동안 착용하면 각막을 눌러주어 기상 후 렌즈를 제거했을 때 시력이 교정되는 효과를 가져볼 수 있는 원리로 시력을 교정해줍니다. ​

드림렌즈 안과 추천 원하는 사례 중에서는 안경을 착용하는 아이들은 안경을 불편해하거나 착용하다가 파손되기도 하고 눈을 다치는 접수사례도 많은데, 이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근시 진행 억제 및 시력 교정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적인 손상이 없기 때문에 건조감이나 빛 번짐 등의 후유증이 없는 게 드림렌즈의 장점입니다. ​비수술적인 시술법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나이제한이 없어서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모두 착용이 가능합니다. 잠잘 때만 사용하기 때문에 착용 시 불편함이 적습니다. ​​시력이 교정된 낮동안 따로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할 필요 없이 1.0 선명한 시야를 누려볼 수 있다는 점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입니다. 

​​최근에는 마이사이트라는 소프트렌즈가 출시되면서 어린이 시력교정 방법이 다양해졌는데요. 마이사이트는 빠른 개선 및 근시 진행 억제 효과에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재질로 착용감이 유리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에 드림렌즈 적응력이 낮거나 해외 유학 일정이 있거나 수면 시간 확보가 어려운 경우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와 비교했을 때 개선 가능한 범위가 넓지만 낮에 사용하는 종류이기 때문에 각막에 미세하게라도 영향을 줄 수 있어 하루 10~12시간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드림렌즈는 자면서 근시교정 한다면 마이사이트 렌즈는 낮에 활동하면서 착용하는 원데이 소프트렌즈입니다. ​​​둘 중 본인에게 더 맞은 방식으로 선택을 해야 원하는 결과에 유리하니, 다양한 검사 장비들과 시스템, 체험 테스트, 기술 등이 갖춰져 있는 안과에서 검사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드림렌즈 안과 추천 하고 있는 ​삼성안과는 ​진료 경험과 노하우가 좋은 안과전문의가 환자분과 직접 1:1로 상담부터 진료 계획, 설명, 치료까지 꼼꼼하게 진료를 하고 있고 숙련된 검안사가 함께하여 보다 체계적인 과정으로 이루어져 렌즈 착용 만족도 평가가 매우 높습니다. 

숙련된 검안사가 직접 드림렌즈를 피팅하며 아이들의 부모님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스스로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눈높이에 맞춰 교육해 주고 있습니다. 본원은 각 분야별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으며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 한명에게 최적화된 렌즈 종류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삼성안과는 진심을 담아 안전, 신뢰, 정직한 진료를 합니다. 실력좋은 안과전문의로 구성되어 상담부터 진료계획, 설명, 치료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최선을 다하여 진료합니다. 시력검사 및 드림렌즈, 성인의 렌즈, 건조증 및 라식/라섹 수술, 그리고 노안 및 어르신 백내장 수술, 눈물길 질환까지 가족 3대의 눈건강을 모두 관리하고 수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잠실드림렌즈안과 본원은 잠실새내역 4번출구에서 가까워 역세권에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에 좋고 토요일에는 주말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카카오톡에서 빠르게 상담 가능하니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참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하여 궁금증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114 서경빌딩 7층​​

​​​​​- 2호선 잠실새내역 4번출구
- 9호선 종합운동장역 9번출구​